Magazine

Vol.12 식탁에서 만끽하는 봄날 여행

2022.04.25

Vol.12 식탁에서 만끽하는 봄날 여행

Vol.12 식탁에서 만끽하는 봄날 여행
Wellness Play

봄 내음 가득한 나물, 얼마나 맛있게요~?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는 더 좋은 봄나물과 찰떡 같이 어울리는 특급 제철 요리로 입맛 여행 떠나봐요

미나리 이미지

Greens1. 미나리 (Dropwort)

약으로도 쓰인다는 미나리는 각종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해 해독과 혈액을 정화하는데 좋아요. 변비에도 효과적이고, 간기능을 향상시켜 숙취해소에도 으뜸!

미나리 삼겹살

✔ 아삭아삭 향긋한 향에 취한다,미나리 삼겹살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삼겹살 옆에 굽기만 해도 환상의 조합! 익힌 미나리와 삼겹살을 함께 먹거나, 생미나리로 푸릇푸릇한 향을 그대로 흡입하는 것도 기분 좋은 방법.

미나리 만두전골

✔ 시원한 국물과 함께 건강 보양식,미나리 만두전골

만두국을 먹으러 갔다가 발견한 자하손만두의 봄 보양식! 보글보글 끓는 만두전골 속 미나리를 건져 먹으면 그야말로 건강한 향이 훅훅 콧속을 타고 들어오는 별미 중의 별미예요. 미나리 향이 우러난 개운한 국물까지 굿. 자세한 정보는 [여기]

쑥 이미지

Greens 2. 쑥 (Korean Wormwood)

꽃놀이 갔다가 풀밭에서 쑥 캐던 엄마들의 모습이 보이면 완연한 봄이 온 것 같았는데, 여러분은 기억 하시나요?
요즘은 보기 힘든 풍경이지만요. 쑥 특유의 고소하고 깊은 향기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인데 각종 균을 죽이거나 성장을 억제할 뿐 아니라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기도 해요.
강력한 해독 작용으로 몸 속을 깨끗하게,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피로회복과 체력을 개선해주기도 한답니다. 몸 안의 냉한 기운을 내보내 몸을 따뜻하게 해줘 여성들에게 특히 좋다는 거, 다 아시죠?

쑥떡 이미지

✔ 쑥국, 쑥차, 쑥떡보다 쑥인절미

도다리쑥국은 맛집이 드물고, 쑥차는 쑥을 온전히 느끼기 어렵고, 쑥떡은 향이 조금 부족하다면 밥알쑥인절미는 어때요? 쑥알갱이와 밥알이 그대로 어우러져 쫀득한 떡의 형태로 탄생한 한끼 건강식! 배는 부르지만, 쑥 향에 취해 끝없이 먹을 수 있는 간식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

두릅 이미지

Greens 3. 두릅 (Edible shoots of a fatsia)

혹시,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거나 한낮의 춘곤증에 시달리고 있나요? 그렇다면 바로 두릅을 드셔야 합니다!
몸의 활력을 더해주고 피로를 푸는데 탁월한 산채의 제왕, 두릅은 다른 나물보다 우수한 단백질이 많아 채식주의자들에게도 희소식! 인삼에만 있을 법한 사포닌이 들어있어 항암작용 뿐 아니라 혈당을 낮추는 데도 탁월해요. 또한, 두릅순에서 나는 향의 정유 성분과 각종 비타민, 칼슘 등으로 마음은 편안하게, 활력은 업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봄철 보양식으로도 제격!

두릅 sns 이미지

✔ 그냥 데쳐도 맛있는, 뚜릅뚜릅 두릅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을 정도만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그야말로 입 안 가득 봄!

두릅 오징어숙회 이미지

✔ 오징어숙회와 함께 더 맛있게